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초저금리 대출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힘들어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지원하고 있으며, 신청 시 최소 5일 내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3가지 금융지원 모두 1.5%의 초저금리로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신용등급에 따라 제공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상품별로 조건을 잘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코로나19로 상황이 어려워진 만큼 초저금리로 지원받으셔서 경제적 손실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코로나 소상공인 초저금리대출 3가지


소상공인대상 초저금리대출 금융지원 소개

초저금리로 지원하는 금융지원정책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큰 피해를 입으신 분이라면 1,5%의 저렴한 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대출심사를 시중은행에 위탁하여 보증서만 발급하는 형식이었고 대출금 수령까지 약 2~3주가 소요되어 많은 불편함이 있었지만, 현재는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직접심사를 통해 최소 5일 내로 진행되는 등 많은 단점을 보완했습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초저금리대출 1.5%


본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받을 수 있는 곳이 달라지며, NICE지키미를 통해 확인한 신용등급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니 지금 바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시중은행 이차보전대출

시중은행에서 진행하는 이차보전대출신용등급이 1~3등급에 속한 소상공인에게 해당하며, 보증수수료를 전혀 받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코로나19로 힘들어진 상황에서 긴급으로 운영되는 만큼 보증수수료를 받지 않는다는 점은 정말 좋은 장점이 될 수 있으며, 시중은행에서 직접 신청·심사하는 만큼 짧은시간 내로 대출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적극 추천하는 지원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추천대상 : 1~3 등급의 소상공인, 자영업자

대출한도 : 3천만원

대출금리 : 1.5%

대출기간 : 1년 (연장가능)

보증수수료 : 무료


시중은행 이차보전대출 이용 시 신용등급은 NICE지키미 평가정보를 기준으로 하고 있으니 신용등급을 참고하셔서 대출을 이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신용등급이 1~6등급에 속하는 소상공인에게 해당하는 금융지원상품입니다.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심사 후 보증서를 발급받아야 이용할 수 있으며, 1.5% 초저금리는 대출기간 최대 3년까지만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천대상 : 1~6 등급의 소상공인, 자영업자

대출한도 : 1억원 (3천만원 미만의 경우 보증심사를 기업은행에 위탁 및 대출신청)

대출금리 : 1.5%

대출기간 : 1년 (연장가능)

보증수수료 : 0.5% 부담


신용등급 역시 NICE평가등급을 기준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신용등급 먼저 확인하신 뒤 저렴한 금리의 대출을 이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영안정자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영안정자금의 경우 많은 분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상품이기도 하며, 현재 홀짝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용할 때 복잡하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온라인으로 상담을 예약한다면 어렵지않게 방문해서 상담을 받아볼 수 있으며, 저신용등급자의 소상공인이라도 신청할 수 있으니 꼭 참고하셔서 지원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추천대상 : 4~10 등급의 소상공인, 자영업자

대출한도 : 1,000만원

대출금리 : 1.5%

대출기간 : 최대 10년

보증수수료 : 0.8% 부담


코로나 소상공인 자영업자 초저금리대출


※ 코로나 관련 정부지원정책 참고


[대출정보] - 코로나 소상공인대출 신청방법 자격조건 핵심정보 (2020년 최신)

[생활정보] - 코로나 자가격리지원금 유급휴가지원금 신청방법

[생활정보] - 코로나 무급휴가지원금 생활안정자금 정부지원 총정리

[대출정보] - 코로나 소상공인 2차대출 신청기간 조건 방법 모두정리

[대출정보] - 코로나19 정부지원 소상공인 긴급경영자금대출 신청방법

[대출정보] - 신용보증재단 코로나 소상공인대출 신청자격 정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