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은 대학(원) 신입생, 재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줄여주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있는 금융상품입니다.

 

학자금은 등록금과 생활비 2가지로 나누어 지는데요. 등록금은 입학금, 수업료에 포함되며, 생활비는 숙식비, 교재구입지, 교통비에 포함되어 2가지로 나눠집니다.

 

따라서 본인이 등록금지원과 생활비지원 중 선택하여 진행하실 수 있으며, 비대면으로 신청하실 수 있으니 모바일로 한번 알아보신 후 신청하셔서 필요한 자금을 마련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장학재단-학자금-대출
한국장학재단-학자금-대츨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소개

신청자격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의 신청자격은 만 55세 이하 국내의 대학에 재학중이거나, 입학 예정인 신입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대출대상 대학에 재학중이거나, 입학 예정인 신입생이라면 신청가능
대출한도 생활비대출: 학기당 최소 10만원~ 최대 150만원, 등록금대출: 해당학기 등록금 소요액 전액
대출금리 연 1.7%
대출장점 비대면 신청, 은행무방문, 모바일 또는 인터넷 신청가능

 

또한, 성적 이수학점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 12학점 기준 등 충족하는 경우,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경우 70점 이상인 학생분들도 신청자격에 해당되오니 생활비 또는 등록금 등 필요한 자금때문에 대출을 알아보고 있다면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을 통해서 소액의 이자만을 납부하며 부담없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단, 신입생, 장애학생의 경우 성적기준은 미적용됩니다.

 

한도금리

대출한도의 경우 생활비 대출과 등록금대출로 나눠지기 때문에 적용되는 금액이 다릅니다.

 

생활비대출의 한도는 학기당 최소 10만원~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등록금대출의 한도해당학기 등록금 소요액 전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금리의 경우에는 연 1.7%로의 저렴한 금리로 적용되고 있으니 소액의 이자만 납부하시면서 본인에게 필요한 금액을 마련하셔서 합업에 전념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최대 20년까지 적용되고 있는데요.

 

거치기간 10년 + 상환기간 10년으로 최대 20년까지 진행 가능하기 때문에 기간이 넉넉하여 부담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의 신청방법은 비대면으로도 가능해서 매우 간단하며, 한국장학재단 사이트 접속을 통해서도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의 휴대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로 앉은자리에서 간단하게 본인인증을 통하여 금방 신청하실 수 있어서 시간소요가 적습니다.

 

 

 

신청방법이 어렵지 않고 쉽게 진행할 수 있으니 등록금이나 생활비로 대출을 알아보는 대학생이라면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을 통하여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셔서 학업에 전념하시기 바랍니다.

 

필요서류

  1. 가족관계증명서
  2. 주민등록표등본
  3. 건강보험자격확인서

※대학생을 위한 추천 글 알아보기※